2015년 11월 25일 수요일

생산및운영관리 리엔지니어링

생산및운영관리 리엔지니어링
[생산및운영관리] 리엔지니어링.ppt


목차
1.리엔지니어링(Reengineering)의 정의
2.리엔지니어링(Reengineering)의 등장배경
3.리엔지니어링(Reengineering)과 경영개선의 차이
4.리엔지니어링의 15가지의 패턴
5.또 다른 리엔지니어링 사례



본문
리엔지니어링(Reengineering)의 정의

1.리엔지니어링이란??

“ 비용이나 품질 또는 서비스나 시간과 같은 주요한 성과 지표들에 있어서 극적인
개선을 달성하기 위하여 기업의 업무 프로세스를 기본적으로 다시 생각하고 근본
적으로 다시 설계하는 것 ” - 마이클 해머 -

2. 4가지 핵심어

기본적인
(Fundamental)
▶“ 왜 지금 이 일을 하고 있는가? ”
▶“ 왜 이 일을 이 방법으로 하고 있는가? ”

근본적인
(Radical)
▶ 기존의 모든 방식과 절차를 버리고 완전히 새로운
업무 창출

극적인
(Dramatic)
▶ 점진적인 변화를 이루는 것이 아니라 업무성과를
극적으로 높임

프로세스
(Process)
▶ 서로 결합되어 고객에게 가치 있는 결과를 산출하는
활동들의 집합체


본문내용
링의 15가지의 패턴
5.또 다른 리엔지니어링 사례
리엔지니어링

리엔지니어링(Reengineering)의 정의
AFTER
1.리엔지니어링이란??
정 의
“ 비용이나 품질 또는 서비스나 시간과 같은 주요한 성과 지표들에 있어서 극적인
개선을 달성하기 위하여 기업의 업무 프로세스를 기본적으로 다시 생각하고 근본
적으로 다시 설계하는 것 ” - 마이클 해머 -
2. 4가지 핵심어
기본적인
(Fundamental)
▶“ 왜 지금 이 일을 하고 있는가? ”
▶“ 왜 이 일을 이 방법으로 하고 있는가? ”
근본적인
(Radical)
▶ 기존의 모든 방식과 절차를 버리고 완전히 새로운
업무 창출
극적인
(Dramatic)
▶ 점진적인 변화를 이루는 것이 아니라 업무성과를
극적으로 높임
프로세스
(Process)
리엔지니어링,엔지니어,고객,프로세스,업무,보험금,IBM,,
이 자료는 http://www.jisik-book.com에서 제공하는 유료자료입니다.